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애세포를 깨우는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2

by ME AND YOU 2022. 7. 12.

 

유미의 세포들 시즌2 평가

한 회에 세편 정도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어 이야기가 함축적으로 잘 전달되고, 호흡 역시 더 간결하게 다가옵니다. 시즌1에서 호평을 얻었던 세포들의 애니메이션이 더욱더 빛을 발합니다. 유미의 심정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이들의 활약은 드라마의 재미를 더하는 주 요소입니다. 배우 박진영이 바비 역으로 합류해 드라마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설렘을 자극시킨다. 김고은은 역시나 좋은 생활연기를 펼친다. 검증된 원작에 싱크로율 좋은 배우들이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인기도 좋습니다. 티빙에 따르면, '유미의 세포들 시즌2'는 역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중 공개 첫 주 유료가입 기여자 수 1위에 올랐습니다. 시즌1 첫 공개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시즌1 간단한 줄거리

 유미는 자신과 연인 관계에 있는 구웅에게 여우짓하며 추근거리는 구웅과 어릴적부터 친구이자 회사 동료인 새이가 항상 신경 쓰였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유미는 서프라이즈로 약속 없이 구웅을 만나러 구웅의 집으로 향하고, 유미는 구웅의 집 앞에 도착해 엘리베이터를 타려는 순간 새이와 마주치게 됩니다. 알고 보니 새이는 구웅의 아파트로 이사를 왔던 것이었고, 구웅은 유미가 걱정할까봐 이를 숨긴 것이었습니다. 구웅은 아무런 의도도 없었다고 변명을 하지만, 유미는 구웅의 변명을 이해할 수 없었고, 연애를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큰 다툼을 하게 됩니다.

 그래도 유미는 구웅과의 오해를 풀기 위해 구웅의 회사를 찾아갑니다. 그런데, 구웅에게 새이가 다가와 유미를 만난 이후 변한 것 같다며, 유미와 만나지 말라고 합니다. 보다 못한 유미는 새이에게 구웅에게 더이상 다가오지 말라고 단호하게 경고합니다. 구웅은 새이와 유미가 점점 언성을 높이며 말다툼을 하자, 그만하라고 소리치게 되고, 유미는 구웅의 애매한 태도에 화가나 그 자리를 벗어납니다. 그러나 구웅은 새이를 정리하고 유미를 쫓아왔고, 서로의 관계는 더욱 두터워집니다. 유미는 구웅에 대한 사랑의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구웅에게 결혼하자며 프로포즈를 하지만, 구웅은 유미의 프로포즈에 쉽게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회사 운영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자금난이 발생하며 사업이 망해버렸습니다. 그래서 구웅은 결혼을 할 상황이 아니라고 생각했고(정말 답답한 이성주의자), 구웅은 이런 상황을 유미에게 말하지 않은 채 서로 며칠간 각자만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 이후 둘의 재회에서 구웅은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다르다며 유미에게 이별을 고하고, 유미는 구웅과의 관계를 지속하고 싶었지만, 결국 이별하자는 구웅의 의견을 존중하고, 이별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유미의 세포들 시즌2 6화까지 줄거리

1화 - 웅이와 헤어진 후 일상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유미와 세포들. 아무일도 없는 듯 행동하지만 사실은 유미는 이별후유증으로 괴로워하고 있습니다.

2화 - 바비의 갑작스러운 고백이 당황스러운 유미와 달리 유미의 자존감 수치는 수직 상승한다. 유미의 세포들도 바비를 응원하는 클럽이 만들어지면서 유미가 바비를 점점 신경쓰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3화 - 바비의 소개팅 소식에 유미는 절망에 빠집니다. 바비가 소개팅에 나가지 않았으면 하는 자신의 마음을 깨닫지만, 바비가 소개팅을 나가는 것을 말리지 못합니다.

4화 - 바비와의 달달한 연애가 시작되고, 새로운 연애는 유미의 인생을 새로운 길로 인도합니다. 유미는 기존 직장을 그만두고,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작가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공모전의 실패로 낙심하고 있을 때, 바비의 선물을 사기 위해 밥통을 팔러 나갔고, 웅이를 만나게 됩니다.

5화 - 중고 거래로 다시 만나게 된 유미와 웅. 기적같은 만남이라고 생각하는 웅이와는 달리 유미는 과거 웅이가 했던 말들과 지금의 상황이 겹치며 별로 달갑지 않아 합니다.

6화 - 작가 지망생으로 일상을 채워가는 유미, 그런 유미를 응원하기 위해 바비가 유미의 집을 방문합니다. 달콤한 데이트를 즐기던 도중, 부모님이 진짜로 방문하였고, 바비를 부모님께 소개시키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원작과의 차이점

1. 원작 웹툰 속 순록의 에피소드가 드라마 속 바비의 에피소드로 각색되어 나옵니다.

2. 신순록을 짝사랑하다가 선긋기 당한 유미가 신순록의 단점을 찾는 장면이 드라마에서 완벽한 유바비에게 불안함을 느껴단점을 찾는 장면으로 등장했습니다.

3. 순록이 늦은 밤 유미에게 고백하기 위해 유미의 집으로 찾아온 <하트피버타임> 장면이 드라마에서 유미가 바비와의 오전 약속 후 고백하기 위해 다시 유바비를 향해 달려가는 <하트피버타임>으로 등장했습니다.

4. 순록이 집에 온 유미에게 파자마 상의만 주어 유미가 오해하고 뒤늦게 하의를 가져다주는 장면이 드라마에서 바비와의 장면으로 등장합니다. 원작에서는 유미가 옷을 갈아입기 전에 가져다주지만 드라마에서는 유미가 이미 상의만 입고 나온 후 가져다줍니다.

댓글